안녕하세요. 하우투라이프 이경규 대표입니다. 저는 유년기 때부터 늘 고민하던 것이 있었습니다. 과연 삶이란 무엇이고, 어떻게 살아야하는지, 어떻게 생을 마감해야하는지 말이죠. 이 고민들은 한때 저를 극심한 강박과 알코올중독에 빠트렸습니다. 지속된 고통과 좌절은 저를 깊은 우울로 이끌었습니다.
생을 끝내기 위해 다리 앞에서 서는 지경까지 이르렸지만, 저는 아주 감사하게도 은사님을 만나 다시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. 그리고 은사님은 저에게 심리상담사로 활동해보라고 조언하셨죠. 저는 은사님의 조언에 따라 심리상담사로 활동하면서 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점점 찾아나갔습니다.
이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. 저는 심리학, 생물학, 생리학, 병리학, 치료학, 철학, 종교 등. 수많은 분야를 넘나들었습니다. 그러다 어느날 불경 속 부처님의 말씀, 성경 속 예수님의 말씀이 이해가 되더군요. 그리고 그 경험을 감히 “깨달음”이란 걸 얻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.
저는 저의 깨달음을 이렇게 해석했습니다. “인생 전체의 절반도 오지 않은 나에게 왜 나에게 이런 깨달음이 온 걸까? 아, 이 깨달음을 알리라고 하는 것이구나.” 이것이 저의 소명입니다. 따라서 저의 깨달음을 알라고, 저의 깨달음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.
제가 알고 있는 것들, 제가 깨달은 것들, 모든 것들을 드리겠습니다. 믿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.